반짝반짝아이디어 '부여는 소통중'

 부여교육지원청과 지역학교 공무원 30명으로 구성된 청소리 동호회는 ‘청렴’ ‘소통’을 추구하는 동아리로 각종 봉사를 통해 밝고 투명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2000년 교육지원청 내 소부리 동아리의 일환으로 시작된 청소리는 설립된 지 18년이 지난 현재 열정 있는 회원들의 노력으로 교육청 내 명실상부한 우수 동아리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이들 회원들의 주요 활동은 청렴 취약분야 모니터링이지만, 청소리가 활발하게 운영하게 된 계기는 따로 있다. 지역축제와 연계한 캠페인 진행, 봉사활동 등을 통해 대외활동을 강화하면서 부터 생명력 넘치는 동아리로 탈바꿈하게 된 것이다.

 청소리는 매달 한 번씩 모임을 진행하면서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참신한 활동을 모색한다. 이들 회원들은 ‘충남지역 축제 활성화를 도우면서 우리 청소리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활동은 없을까?’를 고민한 끝에 지난해 ‘세계인삼엑스포에 참여해 행사 활성화를 돕고, 청렴의식도 고취시키는 활동을 벌렸다. 이들 회원들은 지역축제에서 벗어나 충남으로 광역화하며 봉사와 청렴소통의 폭을 넓혀 가고 있다. 

또 2014년부터 부여경찰서 등 각 기관과의 합동 거리캠페인 등을 진행해 오고 있는 청소리동아리는 부여 서동연꽃축제, 백제문화제 등 지역의 각종 축제에 참여해 생수 등을 나누어주며 축제 활성화를 돕는 등 지역 정화(봉사 및 청소) 활동을 펼치며 나눔과 봉사 정신을 고취, 내고장 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신윤순 회장은 “봉사 등 각종 대외활동을 통해 내 고장을 알리고 청렴의식도 고취하는 ‘청소리’동아리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부여 박유화>

 

신윤순회장

<회원명단>

△신윤순(회장, 석성중) △조성달(부여교육지원청) △임미영(부여교육지원청) △김병렬(부여교육지원청) △이승용(부여교육지원청) △김정연(부여교육지원청) △이선형(부여유) △백인홍(부여초) △전윤지(대왕초) △성시우(합송초) △김경희(홍산초) △임지영(충화초) △진경희(양화초) △임지연(석성초) △이효숙(석양초) △이은주(초촌초) △이인하(부여중) △김봉진(부여중) △김희숙(부여여중) △남기택(세도초) △조진숙(임천중)  △유정현(세도중) △백승일(용강중) △이지영(부여고) △이청(부여고) △윤행정(석성중) △유병상(정보고) △조혜정(정보고) △이건실(임천초)△이상미(한국식품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