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청주복지재단 상임이사 불공정 공모 논란과 관련, 충북지역 복지계가 우려를 표했다. 자칫 시민들에게 사회복지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갖게 할 수도 있다는 이유다.

충북사회복지사협회와 충북사회복지협의회는 19일 성명을 내 “청주복지재단은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앞서 청주복지재단은 신임 상임이사 채용 과정에서 관련 규정을 지키지 않았다는 지적을 받는 등 불공정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두 단체는 ”청주복지재단 출범 6년이 흘렀지만 언론에 비춰진 재단은 정관에 의하지 않는 조직운영, 직원채용비리 등 많은 문재를 내포하고 있는 조직이었다“며 ”자칫 시민들에게 사회복지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갖게 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규정에 따른 조직운영은 복지재단의 건강성을 견인하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시역사회 내에서 신뢰받고 존경받는 조직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강조했다.

이어 “현재 청주복지재단도 복지전문 싱크탱크로서의 그 위상이 요구되고 있다”며 “규정에 따른 조직운영으로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기능과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복지싱크탱크로서 우뚝 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지난 15일 성명을 내 “청주복지재단은 신임 상임이사 채용을 진행하면서 추천위원회를 설치하지 않는 등 규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공기관인 복지재단에서 정관과 규정을 위반해 상임이사를 채용하는 것은 원천 무효”라고 비판했다.

현재 청주복지재단은 지난 7일자로 상임이사 공모 재공고를 낸 상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