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아토피 치유 거점,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

공주 환경성건강센터 개관식이 지난 30일 개최된 가운데,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개관기념 테이프 컷팅식을 가졌다.

(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중부권 최고의 환경성 건강센터(아토피 피부염, 환경성질환 예방)가 공주시에 건립됐다.



공주시는 지난 30일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의 개관식을 가졌다.



환경오염과 도시화 등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 예방관리를 위해 권역별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를 설립하고 있는 가운데 중부권에서는 공주에 환경성 건강센터가 설립됐다.



특히 총 사업비 100억원이 투입된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는 금학생태공원 내 2만7566㎡ 부지에 △친환경 체험실 △환경놀이실 △대강당 △족욕체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의 예방 및 완화를 위해 놀이 체험을 통한 환경 관리, 자기관리 교육으로 궁극적으로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일반 시민을 위한 교육과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으로 주변 관광자원인 △산림휴양마을 △금학생태공원 △사계절썰매장과 더불어 관광객 증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환경성 건강센터의 건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개관식을 갖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환경성 질환자뿐만 아니라 중부권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주 류석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