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가 지난 6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또래상담자 기본교육 및 임명장 수여식행사를 가진 후 단체 기념사진 촬영했다.

(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는 지난 6일 오후 2시 교내 대회의실에서 박승철 행복상담센터를 비롯한 관계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3기 또래상담자 90명 대한 임명장 수여 및 기본교육을 가졌다.

공주대 또래상담자는 대학생들이 일정한 훈련 과정을 이수하고, 주변의 또래들과 좋은 친구 관계를 맺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는 준상담자 역할 활동을 하는 제도다.

또래상담자는 기본교육 1회 및 보수교육 2회 참석, 월 1회 대면 후 상담 기록지 홈페이지 제출, 행복상담센터 홍보 및 위기 사례발굴과 상담센터 연계 업무 등으로 4월 6일~12월 30일까지 활동한다.

특히 이날 선서를 통해 또래상담자들은 친구를 믿어주고 마음을 나누는 친구, 도움이 필요로 하는 친구 등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는 활동으로 Friendship, Counslorship, Leadership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박승철 행복상담센터장(학생지원처장)은 축사를 통해 “친구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어주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갈등에 대한 효과적인 중재자 역할 임무를 맡았다”며 “상답기법과 전략들을 잘 배우고 익혀, 학교부적응이나 위기상황으로 고민하는 친구들이 올바른 방향을 찾도록 또래상담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공주 류석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