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명 선발, 2학기 3명 추가… 9명 학비 지원받아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이하 청주폴리텍대)는 8일 재학생 6명이 하이디스테크놀로지(주)(대표 전인수)가 후원하는 장학생으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하이디스테크놀로지(주) 장학금으로 청주폴리텍대는 1학기 6명, 2학기 3명 등 모두 9명의 학생에게 각 50만 원씩 총 450만 원의 학비 지원을 하게 된다.

하이디스테크놀로지(주) 장학금은 지난달 28일 이석행 신임 이사장 유치로 실시된 총 1억 원 상당(1인 50만원*200명)의 우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기부 협약으로 이뤄졌다.

한국폴리텍대학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취약 계층에 대한 등록금 및 생활보조비 지원을 통해 학업에 전념하도록 지원키 위한 취지기도 하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컴퓨터응용기계과 학생은 “소중한 장학금을 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학 졸업장만을 따기 위한 공부 대신 정말 관심 가졌던 기계 분야 기술 습득을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폴리텍대 한정세 학장 직무대리는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쾌척한 하이디스테크놀로지(주)의 관심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성을 갖춘 고급 현장인력을 배출하도록 하겠다”며 “이번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끊임없이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 각자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이디스테크놀로지(주)는 액정표시장치 전문기업으로 광시야각 원천기술에 기술을 가진 회사다.

최근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 및 미래 성장에 뜻을 두고 강원교육 희망 재단 및 다문화가정에 전자책을 기증하는 등 사회적 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정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