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공주교육지원청 내 중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청내 중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Wee센터 직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Wee센터는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연수 주제에 부합하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며, 학교장면에서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선정해 4월에는 ‘갈등조정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대전 평화여성회 최영민 대표의 강의로 역량강화연수가 진행됐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는 것은 물론 자질을 함양시키고, 학교현장 적응력과 학생상담 대처 능력을 신장시키며 다양한 상담프로그램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바람직한 행동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영덕 교육장은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상담자원봉사자들의 현장 활동에 대한 두려움을 경감시키는 것과 동시에 현장적응력을 향상시키고, 봉사자들 간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상담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공주 류석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