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간 시정현안에 발 빠른 대응 능력 돋보여

박용권 공주시부시장

(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공주시 부시장으로 지난 1월 1일 취임한 박용권(사진) 부시장이 10일 취임 100일을 맞았다.

취임사를 통해 “고향 공주의 부시장으로 부임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공주시민의 행복과 고향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는 박 부시장은 취임 후 빠른 시정 파악으로 공주발전을 이끌고 있다.

박 부시장은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오시덕 시장의 시정운영을 조화롭게 뒷받침하며 △AI방역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현안과 주요사업 현장점검 △국가안전대진단 등을 진두지휘해 오고 있다. 또 폭넓은 교섭력을 바탕으로 열악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짧은 기간에도 학교체육시설개선 사업비 16억원 확보, 골목상권 활성화사업 공모 선정 등 큰 성과를 거뒀다.

따뜻한 마음과 냉철한 판단을 통해 공과 사를 명확히 함으로써 조직 내부에서도 높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미래 공주가 나가야할 방향에 대한 정책비전을 명확히 제시하는 등 탁월한 행정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도 특유의 소통력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유관기관 간 협조는 물론, 시민들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시민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노력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박 부시장은 “고향의 부시장으로서 어깨가 무거운 면도 있지만, 고향발전을 위한 영광스러운 소임이라 생각한다”며 “오시덕 시장을 정점으로 공직자 모두가 힘을 합쳐 공주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주 류석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