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휴양마을 내 물놀이장·사계절썰매장 준공, 관광명소로 기대

지난 13일 물놀이장과 사계절썰매장 준공 기념식에 참석한 기관장들이 썰매를 직접타보며 즐거워하고 있다.(왼쪽부터 조길행 도의원, 유영덕 교육장, 오시덕 시장, 윤홍중 시의장, 최창석 공주문화원장)

(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중부권 최고의 환경성건강센터와 산림휴양마을이 있는 공주시 소재 금학생태공원에, 물놀이장과 사계절썰매장이 준공돼 큰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공주시는 지난 13일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놀이장 및 사계절썰매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준공된 물놀이장 및 사계절썰매장은 공주 산림휴양마을 관광자원화사업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33억원이 투입돼 금학생태공원 내 8775㎡ 부지에 조성됐다.

이곳에는 △물놀이장(630㎡) △어린이 물놀이시설(230㎡) △사계절썰매장(길이 85m, 5레인) △폭포수쉼터(길이 12m) △데크무대(100㎡) △이벤트마당(910㎡) △초화원(740㎡) △휴게쉼터(300㎡) △화장실 △샤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는 주변 관광자원인 산림휴양마을, 금학생태공원, 공주환경성건강센터 등과 함께 어린이들에게는 흥미롭고 즐거운 놀이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어른들에게는 자연을 벗 삼아 힐링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이번에 개장한 시설에 튜브 자동이송장치 및 안전시설 등을 추가로 보강하기로 했다.

안전시설 등 보강 공사가 마무리되면 다음 달(5월) 중 우선 10여일 간의 임시운영을 해 보기로 했다.

공주시는 철저한 안전성 검증 작업을 실시한 뒤 이후 문제가 없을 경우 다시한번 다양한 점검 과정을 갖고 오는 7월쯤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공주시 물놀이장 및 사계절 썰매장을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준공식을 갖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 썰매장을 찾는 공주시민과 전국에서 오게 될 관광객들에게 공주시는 최상의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 류석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