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만의 특화된 체계적인 학생 질적 역량 개발체계 마련

학생미래시스템 홈페이지 화면 모습

(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가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역량강화와 이력관리를 위한 획기적인‘학생미래지원시스템’를 구축했다.



학생미래지원시스템은 대학 및 학생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학생역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시스템으로 △K-학생이력 △K-교육통계 △K-학생종합안내 △K-조사 진단 메뉴로 구성돼 있다.



특히 공주대 학생미래지원시스템은 핵심역량과 인재상에 걸 맞는 역량의 질적 관리와 분산 관리되고 있는 학생 이력정보, 학생의 학사활동이 향후 진로 및 취업과 연계되고 △교수-학생간 활발한 상호작용 △정책 수립·평가 △피드백 구현 등이 가능토록 효율적인 학생관리와 효과적인 대학정책을 마련코자 구축됐다.



또 학생들은 교과 뿐 아니라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현황, 핵심역량, 인재역량별 나의 위치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시스템 내에 작성해둔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을 활용해 본인의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주도적인 역량개발과 경력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희수 총장직무대리는 “학생과 지도교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생개인의 역량, 취업과 관련된 모든 현황과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전 직원이 공주대 학생들의 미래를 지원하기 위해 시스템 실행력을 강화하고, 조직운영에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진취·창의적 분위기로 끊임없이 노력해 시스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관리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는 지난 3월부터 학생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가치형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공주대학만의 특화된 학생 역량 개발체계인‘학생미래지원시스템(파인시스템 Future Information System)’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공주 류석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