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태선 캠프…이규희 허위사실 유포 선관위 고발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더물어민주당 후보자 경선이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태선 예비후보 캠프는 이규희 예비후보를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 혐의로 동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 예비후보 캠프는 “‘지금 천안갑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이규희 예비후보를 선택해 달라’는 어처구니없는 내용의 전화문자가 한태선 예비후보의 이름으로 발송되고 있다'며 '(한 후보가 경선을 포기하고 이 예비후보를 돕는 것처럼 한 것은)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한 예비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한 이 예비후보의 치밀한 음해”라고 주장했다.

또 “이규희가 민주화운동을 하고 있을 때 한태선은 음주운전이나 하고 있었다는 무차별적인 인신공격성 네거티브와 '천안갑 국회의원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이규희가 모두 1위로 조사됐다'는 출처 불명의 여론조사 결과도 뿌려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 예부 후보 측은 이를 뒷받침할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증거자료로 선관위에 제출했다.

한태선 선거사무소 관계자는 '예상은 했지만, 이규희 예비후보의 네거티브가 너무 심하다'며 '선관위의 엄중한 처벌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규희 에비후보는 “문자 조작 의혹은 열성 지지자 중 한 분이 여러 문자를 복사, 편집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긴 것 같다”며 “출처 불명의 여론조사 문자는 선관위에 여론조사 결과 공표를 신고한 뒤 공개한 사항으로,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한편,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는 자유한국당 박찬우 의원이 선거법 위반으로 의원직을 상실함에 따라 오는 6.13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진다. 천안 최재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