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학생들 서산 둘러보고 SNS에 소개

(동양일보 장인철 기자) 서산시가 국제여객선 취항을 앞두고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인 유학생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

팸투어단은 1박2일 일정의 투어기간동안 해미읍성, 개심사, 간월암 등의 문화유적지를 방문했다.

서산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는 관계자로부터 항만시설의 설명을 듣고 삼길포항의 빨간 등대 길을 걸으며 서산에서의 추억을 사진으로 담기도 했다.

회포정보화마을에서 호박을 이용한 음식을 만들기 체험을, 서산창작예술촌에서는 자신만의 도장을 만드는 체험도 했다.

서산시를 대표하는 맛집을 찾아 게국지, 영양굴밥, 서산6쪽마늘 한정식 등으로 식사하고, 서산 생강한과를 간식으로 먹으며 팸투어의 즐거움을 누렸다.

중국 유학생 리홍지아는 “서울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입에 맞는 음식이 최고인 팸투어였다.” 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꼭 다시 오고 싶다.” 밝혔다.

이번 팸투어 참여자들은 만족스러웠던 점, 느낀 점 등을 자신의 SNS에 게시하며 본토 중국인에게 서산시를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서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통한 힐링이 주제였던 이번 팸투어가 중국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 관광상품 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며 “앞으로 동남아 등 외국관광객 맞춤형 팸투어도 마련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서산 장인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