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식이 취약한 마을주민 및 노인층 대상

류병도 바르게살기운동 공주시협의회 사무국장이 유구읍 명곡1리 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을 가졌다.

(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공주시가 쓰레기 불법배출로 인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깨끗한 공주 만들기 실천을 위해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환경의식이 취약한 마을 주민 및 노인층에 대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관련 의식개선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마을회관 등을 직접 방문해 주민 맞춤형 교육을 위해 실시한다.

앞서 시는 지난달 30일 시 관내 유구읍 명곡1리 마을회관과, 지난 6일 탄천면 장선1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서는 공주시청 오홍석 청소행정팀장과 바르게살기운동 공주시협의회 류병도 사무국장이 강사로 나서 △쓰레기종량제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영농폐기물 회수방법 △쓰레기 불법소각 및 투기금지 등 실생활에 필요한 자원순환교육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원하는 마을이나 단체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시는 읍·면·동에서 선정한 마을에 대해 매주 금요일 오후 2~4시 단계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기연 환경자원과장은 “생활 습관을 바꾸고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이 가능해 소중한 자원이 된다”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공주 류석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