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음악창작소, ‘SAC ON SCREEN’ 방식 상영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가 오는 25일 오후 7시 충주음악창작소에서 영상으로 상영된다.

이 작품은 지난해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재)서울예술단이 무대에 올려 수입작품 일색인 국내 뮤지컬 시장에서 객석 점유율 100%를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시인 윤동주를 중심으로 일제강점기 비극의 역사 속에서 자유와 독립을 꿈꿨던 순수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이다.

해당 가무극은 윤동주 생애와 그의 시를 문학과 음악, 춤 등으로 표현한 한국예술의 결정체라고 불리고 있다.

특히 작품 속에는 그의 대표적인 시 8편이 고뇌하는 윤동주 독백과 시대 아픔을 노래하는 대사에 녹아들어 긴 여운을 남긴다.

충주음악창작소는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를 서울 예술의 전당이 도입한 ‘삭 온 스크린(SAC ON SCREEN)’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고화질 영상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예술의 전당 무대에 올렸던 연극과 음악, 발레 등 수준 높은 작품을 엄선해 10대의 HD 카메라와 5.1채널 음향으로 기록해 전국 각지에서 영상을 통해 감상 할 수 있다.

충주음악창작소는 이번 상영을 계기로 매월 1개 이상의 작품을 상영할 계획이다.

이번 작품은 음악창작소 정기음악감상회 프로그램으로 상영되며, 비회원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상영 문의는 충주음악창작소(☏842-5909)로 하면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