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주간 나들이 행선지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 주목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 봄 여행주간의 나들이 행선지로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버킷리스트에 손꼽히는 패러글라이딩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 봄 여행주간의 나들이 행선지로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이 주목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봄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4월 28일~5월 13일까지 16일간 할인 이벤트와 함께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단양군 일원에서 치러진다.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은 일부 업체에서 평소보다 할인된 7만5000원∼8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죽기 전에 해봐야 할 버킷리스트에 늘 손꼽히는 패러글라이딩은 단양이 인간새의 서식지로 이름날 만큼 전국에서 으뜸가는 코스로 알려져 있다.

경험과 전문지식이 풍부한 조종사가 체험자와 함께 2인1조를 이뤄 패러글라이딩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하늘을 나는 기분을 즐길 수 있다. 단양에는 양방산과 두산 두 곳의 활공장이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민물생태관 다누리아쿠아리움과 온달관광지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누리아쿠아리움에는 단양강 물고기를 비롯해 각지에서 수집한 희귀물고기 등 187종 2만여 마리가 170개 수조에 전시되고 있다.아치 형태의 대형 수족관에는 단양강에서 서식하는 쏘가리 등 12종 3000마리가, 80t 규모 수조엔 ‘레드테일’ 등 아마존 민물고기 등이 선보인다.단양군 영춘면 하리 일대에 조성된 오픈세트장은 온달전시관, 온달산성, 온달동굴 등을 갖추고 있다.

1만8000㎡의 부지에 궁궐, 후궁, 주택 등 50여동의 고구려 건물과 저잣거리 등 그 당시 문화와 생활상을 고스란히 재현해 놓았다.

전국 쌍둥이들의 한마당 잔치인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도 내달 5∼6일 이틀간 열린다. 올해 페스티벌은 96회 어린이날 축제와 함께 치러져 예년에 비해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져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봄 여행주간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여행 비수기인 봄(5월)과 가을(10월)에 맞춰 여행수요를 끌어올리기 위해 2014년부터 실시하는 전국 단위 여행 캠페인이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