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까지 3차 도시민 대상 영농정착 교육 진행

지난 21일 봉산면 소재 산에들에 표고버섯 농장에서 귀농 귀촌 희망 도시민들이 버섯따기, 버섯종균접종 체험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018새내기 귀농·귀촌 희망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 32명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총3회에 걸쳐 실시된다.

이번 희망캠프는 농촌생활 적응 및 영농정착을 위한 기술 교육을 실시해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지난 21, 22일 진행된 1차 행사는 ‘예산군 귀농귀촌 정책’ 강의와 함께 △산에 들에 표고버섯 농장의 버섯따기 △버섯종균접종 △버섯장아찌 만들기 △맛있는 텃밭 농장의 씨앗이야기 △식 경험체험 △텃밭채소의 채종 심기 등 농업·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희망캠프는 △2회 차 5월 12, 13일 △3회 차 6월 16, 17일 등 총 3회 100여명이 1박 2일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캠프 기간 중 교육생들은 △파종, 수확 및 농장체험 △선도 농가를 통한 농업 노하우 전수 △귀농·귀촌에 필요한 사전정보 제공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추사고택, 황새공원, 충의사 등 관내 문화 관광지 탐방을 통해 군의 역사 체험과 회 차 마다 2개 농가씩 6개 우수체험 농가를 방문, 견학 및 농촌음식 체험을 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교육생들이 농촌생활을 있는 모습 그대로 경험할 수 있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귀농귀촌 신청자는 서울시·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3회 차까지 모두 마감됐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