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충북도가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통합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30일 충북도 여성정책관실에 따르면 올해 '충북성매매피해 아동·청소년 지원센터'와 '성매매피해자 지원시설' 등 성매매 피해자 지원 시설을 통해 성매매 피해자 지원을 위한 통합 안전망 구축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충북성매매 아동·청소년 지원센터'와 '성매매피해자 지원시설'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1억1000만원(국비 6800만원, 도비 2100만원, 시비 2100만원)이 투입된다. 현재 충북여성인권상담소 늘봄에서 추진하고 있다.

'충북성매매 아동·청소년 지원센터'는 아동·청소년이 처한 노동, 성, 교유그 직업, 심리, 의료 등 다양한 문제를 일원화 한 통합지원체계로서 아동·청소년 피해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5월 개소하는 '성매매피해자 일반지원시설'은 성매매 피해 여성들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피해여성들이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의료와 법률지원, 취업훈련 등을 지원한다.

도는 피해자 지원시설을 운영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의 공동주택 특별공급을 지원받았다.

박현순 여성정책관은 '성매매피해자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선 상담, 교육, 자립 등 통합적 지원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