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입 및 대입 전형의 이해 교사 연수

(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공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오후 3시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중·고등학교 교감, 교무부장, 진로진학 부장 등 50명의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8 진로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예산예화여자고 권혁일 진로진학부장을 초빙해 중·고등학교 교감, 교무부장, 입시를 관리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고입 진학지도와 다양한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이해 연수로 지역 학생 진로진학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연수의 내용은 대입 제도에 대한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것부터 △2019 대입전형 기본 사항 및 변화점 △수시·정시 모집 전형 유형별 지원 전략 △지역여건을 이용한 대입지원전략 △대입설계를 위한 진로진학정보 활용 등으로 구성돼 현장의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영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고입 전형 및 다양한 대입 전형방법에 대한 이해로 중·고등학교에서 대학까지 연계성 있는 진로진학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공주교육지원청은 미래사회 대비 행복한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현장 교사들의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 오후 3시,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지도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공주 류석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