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인구15만 음성시 건설에 발맞추어 주민 모두와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자치행정 구현을 위하여 군정발전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공모분야는 △정주여건 개선 △저출산에 따른 출산장려, 육아지원 시책 △인구증가 시책 △매력적인 귀농귀촌 활성화 방안 △기타 군정발전에 필요한 시책 등이다.

단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과 이미 채택되거나 시행 중인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통념상 불가능하다고 판단되거나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응모방법은 음성군 홈페이지(http://www.eumseong.go.kr) 주민참여(공모제안신청) 코너와 국민신문고(공모제안)를 이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부서에서 효율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민참여행정 구현을 위한 주춧돌로 삼을 예정이다.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금상 100만 원, 은상 80만 원, 동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원, 노력상 1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급하여 공모제안의 참여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