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17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재선 도전을 공식 발표했다. 김지철 예비후보 캠프 제공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6.13 도교육감선거 예비후보로 17일 등록하고 선거전에 본격 뛰어들었다. 진보성향의 김 교육감은 보수 진영으로 분류되는 명노희 전 충남도교육의원, 조삼래 공주대 명예교수 등 2명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김 교육감은 이날 충남교육청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게 4년 더 교육행정을 맡겨주신다면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현장을 만들겠다'며 재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그는 '지난 4년 동안 가장 큰 보람은 학생들의 표정이 맑고 환해졌다는 것'이라며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이란 목표를 통해 학생 행복지수 전국 1위, 학생의 교사관계·교육과정 만족도 2위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수와 진보로 편 가르기를 하기보다는 충남의 교육공동체가 단합해야 한다'며 '지난 4년 동안 그랬듯 앞으로의 4년도 약속을 지키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김 교육감은 △교육비의 획기적인 경감 △창의융합 인재 육성 △충남교육가족의 행복지수 향상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 △마을교육공동체 충남 전체 확대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천안고와 공주대(영어교육학), 단국대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교직에 몸담은 김 교육감은 1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남교사협의회 회장, 충남교육위원회 위원,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교육의원 등을 거쳐 2014년 7월 16대 충남교육감에 취임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