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에세이집 강세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순위.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책을 통해 위로와 힐링을 얻고자 하는 독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교보분고 베스트셀러 10위에 오른 책 중 6위는 위로와 힐링을 주제로 한 에세이였다.

교보문고가 최근 온·오프라인 도서 판매량을 집계해 발표한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에 따르면,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가 전하는 인생 명언집 '곰돌이 푸, 행복은 매일 있어'가 3주 연속 종합 1위 자리를 지켰다.

뒤를 이어 출간된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도 3계단 상승해 종합 3위로 올라섰다.

종합 10위권 내에 곰돌이 푸 시리즈를 포함해 위로가 되는 에세이 분야의 도서가 6종이나 포함되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모든 순간이 너였다'(2위),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5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6위), '언어의 온도'(9위) 등이 자리를 유지했다.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하는 인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창작자)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의 '유튜브의 신'이 전주에 이어 7위를 기록했다.

패리스의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가 4계단 상승해 종합 11위로 올라섰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비법과 통찰을 배우려는 20~30대 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