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호 착한어린이신문 1면.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충북도내 4~6학년 초등학생에 무료로 배부되는 착한어린이신문 78호가 28일자로 발행된다.

착한어린이신문은 어린이들의 바른 인성을 위해 충북도교육청과 월드비전의 후원을 받아 격주로 발행되며 도내 초등학교, 교육기관 등에 무료 배부되고 있다.

이번 호 1면은 40회 충북학생발명품대회에서 특상을 수상한 강민승(제천내토초 3년)군의 이야기가 실렸다. 강군은 이 대회에서 특상을 수상해 오는 7월 26일 열리는 40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나가는 최연소 참자가가 됐다.

2~3면에는 26회 동양일보 만물박사 선발대회 수상자 명단이 실렸고, 5면 ‘요리조리 세상구경’ 코너에는 정유찬(청주증안초 4년)군의 유럽여행기가 실렸다.

6면 학교탐방에는 올해로 개교 110주년을 맞은 제천 동명초가 소개됐다. 동명초는 매달 편지쓰기를 통해 주변사람들과 행복을 나누고, '동명 어린이 취타대', '감성소리숲 합창단'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

8~9면 ‘아름다운 사람’에서는 46회 어버이날 ‘장한어버이’ 국민포장을 수상한 황경자 할머니 인터뷰 기사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 교사, 학부모 등의 동시, 산문, 기고 등이 풍성하게 담겨 있어 읽는 재미를 주고 있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