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 개막 36개 팀 우승 도전장

지난해 대회 (경향신문사 제공)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국내 최고의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2018년 51회 대통령금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가 6월 2일부터 12일까지 당진시 일원에서 열린다.

모두 36개 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의 대진도 흥미롭게 짜여져 참가팀들은 12개조에 3팀씩 편성 풀리그 방식의 조별리그 경기를 치르며 각조 1위와 2위가 토너먼트에 오른다.통산 5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이 대회 우승후보 중 하나로 꼽히는 부평고는 6조에 편성됐으며 지난해 결승에서 부평고를 4-3으로 꺾으며 부평고의 3년 연속 우승을 저지한 보인고가 3조에 편성돼 통산 3회 우승에 도전한다.

이 밖에 대회 우승 경험이 있는 경희고 1조와 수원공고 9조 등 전통의 강호들도 우승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이 대회 우승 경험은 없지만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살린 신평고가 돌풍을 일으킬지도 관심이 모아진다.

경기방식은 조별리그와 8강전까지는 무승부 시 연장전 없이 곧바로 승부차기를 진행하며 준결승 경기부터 무승부 시 연장전 후 승부차기로 승자를 가린다.

이번 대회는 당진종합운동장 주경기장과 보조축구장 신성대학교 세한대학교 합덕제철고 인조 잔디 구장 등 5개 경기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대통령금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는 차범근, 박지성, 이운재, 박주영, 이동국, 이근호 등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을 배출하며 ‘한국 축구의 요람’으로 불리는 대회이자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국 고교 축구대회며 올해 대회는 월드컵 개막 직전에 열려 미래의 월드컵 무대를 누빌 예비 스타 탄생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 해 보다 높은 경기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대통령금배 전국 축구대회가 충남에서 대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월드컵을 앞두고 열리는 경기인 만큼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