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의원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청주 상당) 의원이 29일 홍준표 대표와 당 지도부를 향해 쓴소리를 냈다.

정 의원은 “6.13 지방선거가 불과 보름 앞으로 다가온 현 시점에서 자유한국당 지도부의 결단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당 지도부는 끝없이 침체 일로를 걷고있는 당 지지율과 선거 전략 부재 책임을 지고 환골탈태해 ‘백의종군(白衣從軍)’의 자세로 헌신할 것을 호소한다”고 했다.

정 의원의 이 같은 요구는 사실상 홍준표 대표의 2선 후퇴를 요구한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백의종군의 자세가 지방선거에서 당 지지율을 올릴 수 있고, 그나마 우리당 후보를 더 많이 당선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당원들과 문재인 정권의 독선‧독단적 행태를 우려하고 보수를 지지하는 국민들은 많은 우려와 위기의식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문재인 정권이 지난 1년여 동안 정치 보복에만 집착하면서 나라의 정체성을 뒤흔들고, 끊임없이 국민을 편가르며 경제기반까지 무너뜨리는 참담하고도 오만하기 그지없는 실정(失政)을 계속해 오고 있지만, 한국당은 안타깝게도 그 대안세력으로 인정받는데 실패하고 있다”며 또다시 홍 대표를 간접적으로 비난했다.

정 의원은 “한국당은 이러한 문재인 정권에 대항해 대한민국의 역사적 정통성을 지키고 보수적 가치에 기반한 자유민주적 경제‧사회 질서를 수호할 유일한 수권세력임에도 자가당착에 빠진 당의 모습과 정국 오판으로 국민으로부터 외면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했다.

정 의원은 또 “특히 북한 핵문제와 관련 남북정상회담과 앞으로 미북정상회담을 비롯해 남북관계와 동북아 정세를 송두리째 뒤바뀔 수 있는 외교안보적 급변상황이 전개되고 있음에도 당 지도부가 설득력 있는 논리와 대안 제시없이 무조건 반대하는 식으로 비쳐짐으로써 국민의 염원에 부응한 당의 미래지향적 좌표 설정에도 실패했다”고 홍 대표와 지도부를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대로 가면 6.13 지방선거는 보수궤멸이 현실로 나타나 중앙과 지방정권 모두에 대한 견제와 비판세력은 극도로 위축되고 대한민국을 지키고 발전시켜온 보수이념은 정치적 존립자체가 어려운 미증유의 사태에 빠질 것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우려했다. 이정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