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6월 1일부터 8일까지 대학생 행정인턴(아르바이트) 50명을 인터넷 공모한다.

행정 인턴은 7월 4일부터 8월 1일까지 주 5일, 1일 8시간(중식시간 제외) 근무하며, 급여 156만원이 지급된다.

배치된 부서의 행정업무, 민원안내 등을 지원하고, 봉사활동과 현장견학 등에도 참여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2018.5.29.) 현재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세종시여야 한다. 세종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자도 신청 가능하다.

전형은 우선선발(가군․나군)과 일반선발로 나뉘며, 한 곳에만 지원할 수 있다.

우선선발 가군은 국민기초생활수급 본인 또는 자녀, 차상위계층 본인 또는 자녀, 국가유공자 자녀가 해당되며, 나군은 시정활동 참여자로 세종시 내 봉사활동 35시간 이상자, 시 정책아카데미 5회 이상 참석자가 지원 가능하다.

일반선발은 본인 또는 부모가 세종시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나, 세종시 관내 대학교 재학생이면 가능하다. 단, 2016년~2018년 세종시청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학생은 제외된다.

세종시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공개 전산추첨을 통해 6월 12일 홈페이지에 최종대상자를 발표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