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지역 10대 공동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 후보와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 광역, 기초의원 후보자들이 함께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지사 후보는 30일 진천을 전국 최고 혁신도시와 스포츠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와 진천지역 후보자들과 공동으로 진천군 7대 공동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혁신도시 시즌 2’ 전국 최고 혁신도시 조성 △복합혁신커뮤니티센터 건립 △덕산~혁신도시 간 연결도로 건설 △혁신도시 병원 설립 △태양광 기반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조성 △태양광 모듈 연구지원센터 구축 △태양광기반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구축 △진천 문화예술회관 건립 △스토리 창작 클러스터 완공 △국사대표선수촌 스포츠테마타운 조성 △기상청 인재개발원 유치 △국립 한국체육대학 분교 유치 등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혁신도시 조성 및 활성화와 정주여건 마련 및 살기좋은 모텔 구현을 위해 임기 내에 혁신도시 시즌2를 완성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를 위해 혁신도시에 복합혁신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고, 덕산 소재지~혁신도시 간 연결도로 등을 건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혁신도시에 부족한 공공 인프라 시설 중 대형병원 유치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진천을 태양광 특화 정책개발과 전국 최고의 혁신도시 조성으로 일자리가 있는 경제기반을 구축해 친환경 미래도시, 태양광 메카도시로의 도약을 돕겠다”며 “스포츠 테마파크 및 스토리창작클러스터 조성 등을 통해 군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여 명품도시, 사람중심의 친환경 미래도시, 스포츠 메카 진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