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를 부각시키기 위한 슬로건"

신용한 후보 캠프가 7일 도내 전역의 선거 현수막을 새로운 슬로건이 담긴 것으로 교체했다.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6.13 지방선거 충북도지사 바른미래당 신용한 후보가 새로운 슬로건을 담은 현수막으로 바꾸면서 갖가지 말들이 나돌고 있다.

신 후보측에서는 7일 도내 전역의 선거 현수막을 새로운 슬로건인 ‘아깝다 신용한’ 이 담긴 것으로 교체했다.

이를 두고 지역 일부 유권자와 정치권에서는 각종 언론사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낮은 지지도를 보이면서 차기 선거를 염두에 두고 만들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했다.

하지만 신 후보측은 “‘아깝다 신용한’은 낮은 당지지도에 비해 선전하고 있는 신 후보를 부각시키기 위한 것으로 이번 선거를 포기한 것은 아니다” 라고 해명했다.

또 “선거 운동 과정에서 많은 유권자들이 신 후보가 아깝다는 말들이 많이 하고 있어 ‘아깝다고 말만하지 말고 이번 선거에 찍어달라’ 는 의미로 만든 문구”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미 ‘아깝다 신용한’을 주제로 후보에 대한 TV광고까지 제작했고 나머지 선거 기간 동안 이 문구에 대해 유권자들에게 설명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신 후보 역시 본보와의 전화통화에서 “많은 유권자들로부터 ‘사람은 참 좋은데’ 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며 “남은 선거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