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복 후보 "6억1500만원을 6500만원으로 허위사실 유포"

자유한국당 박세복 영동군수 후보를 비롯한 영동군선거구 도의원과 군의원 후보들이 11일 영동군청 기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정구복 군수후보의 허위사실유포 행위에 대해 규탄하고 있다.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구복 후보의 자유한국당 박세복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가 선거 쟁점으로 떠오르며 6.13지방선거 이틀을 앞두고 영동군수 선거를 요동치게 만들고 있다.

자유한국당 박세복(55) 영동군수 후보와 영동군선거구 도의원·군의원 후보들은 11일 오전 영동군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정구복(61) 영동군수 후보를 비롯한 민주당 소속 도의원·군의원 출마자들이 박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해 영동군선거관리위원회에 신속한 조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박 후보 측은 이 자리서 “정구복 후보와 민주당 영동군 후보자 일동은 최근 휴대폰을 통해 ‘2018년 본예산 480억 증액, 농림예산은 6500만원 증액’이라는 허위사실과 함께 ‘농민을 무시하고 홀대하고 외면하는 처사를 이번 선거에서 심판해 달라. 추락한 자존심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힘을 실어 달라’는 내용의 지지 호소문을 대량 발송했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 측에 따르면 영동군청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는 2018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자료상 2018년 영동군의 농림해양수산분야 예산은 650억8000여만 원으로 전년도(2017년) 예산액 644억7000여만 원보다 ‘6억1500여만 원’이 증액돼 있다.

박 후보 측은 “상황이 이런데도 민주당 정구복 후보는 TV토론에서 올해 예산이 6500만원 밖에 늘지 않았다고 주장한데 이어 이제는 선거 막바지에 들어가면서 SNS를 통해 이 같은 허위사실을 지속적으로 유포하는 등 선거에 악용하고 있다”며 “부득이 정구복 후보와 허위사실이 기록된 카드문자를 공동명의로 낸 민주당 후보들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해 줄 것을 선거관리위원회에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박 후보 측은 또 “영동군의 2017년 농림해양수산분야 예산은 본예산이 644억여원이었지만 3회 추경에서 710억으로 늘어나는 등 민선 6기 영동군은 농림수산분야에 지속적으로 예산을 투입해왔다”며 “보조금 총액의 51%를 농림해양수산분야에 배정하고 있을 정도로 농업예산확보와 보조금 지출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세복 후보는 “그동안 자유한국당 영동군선거구 후보 캠프는 정구복 후보의 여러 가지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참아왔다”며 “그러나 자신의 당선을 위해 상대 후보를 무참히 짓밟고 순수한 농심을 교묘한 거짓말로 선동하는 허위사실유포 행위를 가만히 지켜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고 강경대응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와 함께 “정 후보의 이 같은 행위는 영동군민의 엄중하고 준엄한 심판을 방해하는 것으로 즉시 철퇴를 맞아야 한다”며 “앞으로도 공명선거를 해치는 어떠한 행태의 네가티브, 흑색선전, 거짓말에 대해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에 대해 정구복 후보 측은 “기획사 직원이 6억1500만원을 6500만원으로 오기하면서 발생한 실수”라며 “잘못된 부분을 정정해 SNS로 발송할 것”이라고 해명했다. 영동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