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동서횡단철도 추진…박상돈, 공공기관 의무채용 추진

한국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 지방선거 마지막 날인 12일 천안시장 여야 후보는 중부권동서횡단철도 추진과 지역인재 공공기관 의무채용 추진을 발표하는 등 막판 표심 잡기에 안간힘을 썼다.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후보는 이날 오전 중부권동서횡단철도 추진 등으로 천안을 대한민국 경제 부흥 중심도시로 건설하겠다고 공약했다.

구 후보는 보도 자료를 통해 “천안은 중부권 핵심도시로 발돋움할 절호의 기회를 맞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대동맥이 될 중부권동서횡단철도 건설과 성환 종축장 이전으로 천안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부와 함께 천안에 4차산업단지 건설, 천안아산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조성 등 중부권 핵심기반 확충을 펼쳐나갈 것”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박상돈 후보도 이날 보도 자료를 통해 충남과 대전, 세종을 아우르는 충남권역화를 이뤄 지역인재의 공공기관 의무채용을 천안까지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2010년 행정수도 세종시의 원안을 지켜내는 과정에서 충남과 대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혁신도시에서 제외됐다”며 “이로 인해 공공기관 의무채용이 배제되는 차별을 받았다”면서 “천안과 충남, 대전, 세종시의 권역화를 통해 공공기관 의무채용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기관 의무채용 등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해 시민의 경제적 안정과 삶의 질을 2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천안 최재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