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청주 상당) 의원이 당 대표 선거 출마를 시사했다.

정 의원은 12일 당 소속 지방선거 후보자들과 함께 충북도청에서 기자들을 만나 '전당대회 개최 여부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당 대표 선거에)출마를 한다 안 한다 말하는 것은 잘못'이라면서도 '중앙에서 자유한국당을 이끄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당대회 일정이 확정된 뒤 (출마 여부를)결정하겠다'고 부연한 뒤 '자유한국당에 관해 많은 비판이 있는 것을 잘 알고 있고, (당의)큰 변화 없이는 외연을 넓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지난달 홍준표 당 대표와 정면충돌하면서 차기 당권 주자로 급부상했다.

그는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 지도부는 끝없이 침체일로를 걷고 있는 당 지지율과 선거전략 부재 책임을 지고 환골탈태해 '백의종군'의 자세로 헌신하라'고 촉구했다.

정 의원은 '당 지도부가 설득력 있는 논리와 대안 제시 없이 무조건 반대하는 식으로 비침으로써 당의 미래지향적 좌표설정에도 실패했다'며 '지방선거에 대한 도움은 커녕 지원 유세도 기피하고 있는 것은 극도로 악화된 민심의 반영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에 홍 대표에게 2선 후퇴를 요구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