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찰청, 집중 모니터링 등 착수 “선거결과 이용 도박행위 엄정 대응”

충북경찰청 전경. /자료사진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 6.13 지방선거 결과를 두고 돈을 배팅하는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가 등장해 경찰이 내사에 들어갔다.

충북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결과를 이용해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등 불법 선거 도박사이트가 운영되는 정황을 파악하고 집중 모니터링 등 내사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의 지시로 내사에 들어간 충북경찰은 현재 불법 도박사이트 2곳에 대해 살피고 있다.

불법 도박사이트는 지방선거 당선자를 맞힐 경우 정해진 배당률에 따라 배당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이트 회원들에게 개별 메시지를 보내 도박인원을 모집하고, 주로 경합지역이나 서울, 부산, 대구 시장 등 비중이 큰 대도시 광역단체장 선거를 배팅 대상으로 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배팅 사이트는 앞서 지난 대선 때도 운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대선을 앞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선고를 앞두고 탄핵 여부에 대한 배팅이 이뤄지는 등 정치적 이슈를 도박판으로 끌어들이고 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해외 서버를 추적해 도박 사이트 운영자를 쫓는 한편 지방선거 관련 등 불법 도박사이트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 문제가 확인되는 사이트에 대해서는 곧바로 수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도박 사이트 운영자 뿐 아니라 행위자도 처벌 대상이 된다”며 “관련 사이트들을 면밀하게 살핀 뒤 정식수사에 들어갈 방침으로 선거결과를 이용한 도박행위에 엄정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도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