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다시 한 번 저에게 대전교육을 맡겨 주신 대전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교육에 대한 열망을 받들어,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지난 4년간 교육감으로 재직하면서 대전교육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할 일, 새롭게 추진해야 할 사업을 구상하고 실현할 수 있는 힘을 갖추었습니다.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며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지혜롭게 대처하고, 앞으로 교육감 4년을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완성하기 위해 온힘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창조적인 교육정책을 추진하며, 안전을 보장하는 학교 환경을 구축해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는 희망의 학교 행복한 대전교육을 완성하겠습니다. 대전인재를 세계인재로, 보육에서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연계교육을 실현하는 실용교육의 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우리 학생들의 행복과 희망찬 미래는 교육에 달려 있습니다.

변화가 가속화되는 세계화 시대, 우리 대전교육은 미래교육을 선도해야 한다는 시대적 사명을 절감하며, 우리 교육이 나아갈 바를 새롭게 정립하고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을 이루겠습니다.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을 하겠습니다. 교육기회가 균등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교육은 인재를 만들고, 인재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과 함께 우리 학생들이 세계화 시대에 언제 어디에서든지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전교육이 한국교육의 중심이 되도록 여러분과 함께 대전교육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학생이 행복하고 선생님은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님은 만족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위해 여러분의 선택에 보답하겠습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