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진로 맞춤형 학력향상, 고교 완정무상교육, 소통과 참여가 핵심정책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3기 중점 교육정책으로 대학진로 맞춤형 학력향상, 고교 완전무상교육, 소통과 참여 등을 추진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8일 브리핑을 열고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3기 세종교육정책 방향을 잡아가겠다'고 밝혔다.

최 교육감은 '현장교사와 관리자, 학부모 교육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세종교육혁신 기획단을 운영하면서 시민들과 소통해 구체적인 공약이행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오는 7월 6일 '직선3기 세종교육의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세종교육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귀후 가장 신경쓰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오는 7월 13~14일 열리는 대입지원 박람회에 대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우리아이들이 대학지원을 할 때 최고의 도움을 받아 최고의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 교육감은 '선거를 통해 피부로 느꼈던 학부모들의 염려와 관련 혁신기획단을 구성할 것'이라며 'M9지역 학교 설립, 미세먼지 GMO식품 등 건강 환경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토론과 상호 자료수집을 통해 8월말까지 로드맵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민들이 현안으로 가장 시급하게 생각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지혜를 모으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