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용역근로자 중 청소원 등 8개 직종, 총 367명을 직접고용으로 전환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총 13명(기관대표 5명, 근로자대표 5명,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하여 4차례 본회의와 직종별 소회의를 통해 정규직 전환대상을 협의하고 위원 간의 충분한 논의와 전문가의 컨설팅·조언으로 전원 합의 결과를 도출했다.

최종 합의 결과, 8개 직종 총 367명을 직접고용 전환 대상으로 최종 결정했으며,

세부 직종별로는 △청소원 152명 △당직원 71명 △시설관리원 100명 △초등 돌봄전담사 26명 △기숙사 사감 14명 △수영장 운영관리원 2명 △주간 경비원 1명 △도서시스템운영원 1명이다.

심의대상 전체 인원 378명 중 97%에 해당하며, 전환제외대상은 민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전산 관련과 방재전문 인력이다.

전환 시기는 업무적격성 평가, 결격사유 조회 등의 절차를 거친 후 현 용역업체 계약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학교에 근무하는 시설관리직은 7월 1일, 청소·당직원등은 9월 1일 전환 될 예정이다.

김진화 교육복지과장은 “세종교육을 위하여 성실히 근무하는 모든 근로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정규직 전환을 통한 고용 안정과 처우 개선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