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이 지난 20일부터 21일, 27일, 28일까지 총 4일 간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세종시 학부모를서 대상으로 「2018 세종맘!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1일 진행한 학부모 연수 장면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이 지난 20일부터 21일, 27일, 28일까지 4일 간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세종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세종맘!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처음 개설된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는 올해 관내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기본과정 10기와 심화과정 4기 등 총 14회를 진행하며, 학교·학생·학부모의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미래를 꿈꾸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엄마의 소통 방안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종교육(교육감 특강) △자녀와 함께 실행하는 습관형성 프로젝트 등 총 4개 과목이 개설됐다.

김상학 원장은 “세종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연수가 세종시교육청 비전과 지표에서 지향하고 있는 모든 공동체 간 상호 ‘배움의 공동체’를 확장시킬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 학부모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 대상 연수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