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524건 안건 처리

옥천군의회가 지난 25일 옥천군의회 의원상담실에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폐원식을 가졌다.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7대 옥천군의회 폐원식’이 지난 25일 의원상담실에서 유재목 의장을 비롯한 6명의 군의원과 김성식 옥천군수 권한대행,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옥천군의회는 ‘군민과 희망을 함께하는 의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4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비롯한 군민 복지 향상 등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기간 동안 군의회는 조례·규칙안 286건, 예산안 16건, 동의·승인안 59건, 건의·결의안 11건, 기타 일반의안 152건 등 총 524건의 부의안건을 처리했다.

군의회는 특히 범죄피해자와 지역 소상공인보호 조례를 제정하고 참전·독립유공자와 한국전쟁 희생자 지원사업의 기틀을 마련하는 등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유재목 의장은 폐원사에서 “7대 옥천군의회에 성원과 지지를 보내 주신 군민여러분과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협조해준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7대 의회가 부족했던 부분은 이번에 새로 출범하는 8대 의회가 보완하고 본받을 부분은 의정에 반영해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소회를 밝혔다. 옥천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