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표차 당선’ 김종관 청양군의원, 기자회견서 ‘무소속’ 서러움 토로

인물사진 - 김종관 청양군의원 당선자

(동양일보 박호현 기자) 6.13지방선거에 청양군의원 가선거구 무소속 후보로 출마해 ‘1표 차이’로 신승한 김종관(사진) 당선인이 26일 청양군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자신이 처한 입장을 밝혔다.

김 당선인은 상대 후보인 임상기(더불어민주당)씨와는 오랜 친구사이라면서 “기구한 운명의 장난으로 서로에게 마음의 큰 상처가 생기는 일이 발생해 선거가 끝난지도 10여일이 지났지만 아직도 선거를 치루는 심정“이라고 자신의 심경을 토로했다.

김 당선인은 지난 선거에서 민주당 임 후보와 초접전을 벌인 끝에 청양선관위의 3차례에 걸친 재검표 결과 임 후보보다 1표가 앞서는1398표를 얻어 당선증까지 교부받았으나 임 후보가 이에 불복, 지난 14일 충남선관위에 소청을 제기함에 따라 재검표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를 두고 김 당선인은 '민주당은 최근 현근택 상근부대변인의 논평과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등이 청양군선관위의 결정을 재고해야 한다는 내용의 논평과 SNS를 통한 호소문 등으로 집권 여당의 힘을 앞세워 압력성 발언을 하는 등 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의 골리앗과 시골의 무소속 기초의원 다윗의 싸움에 너무 힘들고 지쳐있다'며 “라이언 일병 구하듯 자당 후보를 구하려고 무소속을 죽이려는 행위를 즉각 멈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임상기 후보의 한 표도 중요하지만 당선자인 저의 한 표도 소중하다'면서 '무소속 당선자의 한 표를 빼앗기 위한 수준 떨어지는 행위는 중지돼야 한다'고 말했다. 청양 박호현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