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갑 대전 중구청장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대전시 기초단체장 최초로 3선 연임에 성공한 박용갑 대전 중구청장이 별도의 취임식 없이 민생현장에서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새로운 임기를 시작한다.

27일 중구에 따르면 박 구청장은 민선 7기 취임 첫날인 내달 2일 간부 공무원들과 보훈 공원을 참배한 뒤 직원조회를 통해 공약사항 실천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민선 7기 첫 공식행사로 문화동과 산성동 일대에서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대형 폐기물 수거에 나설 계획이다.

주민들이 내놓은 대형 목제 가구 해체 작업부터 소파와 침대 매트리스 등 대형 쓰레기를 처리하며 주민 생활과 직결된 생활민원 현장을 살핀다는 의지다.

여기에 취임식에 드는 행정력과 행사비용 낭비를 막는 것은 물론 생업에 바쁜 구민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겠다는 게 박 구청장의 의지라고 중구 측은 설명했다.

박 구청장은 2012년부터 9월부터 매달 한 차례씩 폐기물 수거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예산절감을 위해 재활용품 수거 업무를 위탁에서 직영으로 바꾼 뒤 현장점검을 나갔던 게 인연이 됐다. 시무식 대신 폐기물 수거를 하거나 어떤 때는 간부 공무원과 함께하기도 했다.

중구 관계자는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에서 주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겠다는 게 구청장의 방침'이라며 '구민과의 약속인 폐기물 수거활동은 민선 7기에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