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고보조금 업무 담당자 대상

28일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음성, 증평, 진천, 괴산군 국고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제도 및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음성, 증평, 진천, 괴산군 국고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제도 및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교육을 실시했다.

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 전 처리과정을 시스템으로 관리하여 보조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고 보조금 중복·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기획재정부가 운영하는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지난 해 도입되어 현재 모든 국고보조금 사업에 대해 사용을 의무화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e나라도움 운영사업단에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보조금 관리와 집행을 강화하기 위해 국고보조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제도 및 e나라도움 시스템 공모, 중요재산 관리, 정산관리 등의 기본과정 위주로 실시됐다.

군 관계자는 “현재 e나라도움이 전면 개통되어 사용되고는 있지만 인사이동, 시스템 교육 미흡 등으로 현장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국고보조사업 담당자들이 국고보조금 및 e나라도움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여 e나라도움 시스템 목표인 중복·부정수급 방지, 업무 효율화,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