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디지털 미션투어 체험 프로그램 진행

서동연꽃축제 디지털투어 포스터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대한민국 4년 연속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된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올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오는 6~15일까지 열흘간의 일정으로 부여서동공원 궁남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됐다.

특히 ‘연꽃 디지털 미션 투어’는 참가자가 QR밴드를 팔목에 차고 연꽃축제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미션 장소에서 9가지의 미션들을 수행한다. 각 미션장소에서 부여 받은 누적점수가 높은 사람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가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각 회차별 누적점수가 높은 1-15등에게는 부여의 맛집 식사권, 커피 음료권, 미니 선풍기, 부여사랑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션내용은 서동선화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그림자 인형극과 조약돌에 소원쓰기, 대형 윷 던지기, 컬링판에 슬리퍼 던지기, 1500여년전 삼국시대의 연씨를 발아시킨 오가하스연 찾기,  연꽃이 국화인 7개 나라 이름 맞추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백제역사와 부여서동연꽃축제를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교육적 가치가 높은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연꽃 디지털 미션 투어는 연꽃축제기간 중 주말(7월 7일, 8일, 14일, 15일)에 각 3회씩 모두 12회 진행된다. 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