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미술작가회 ‘공감’전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충북문화관 숲속갤러리

충북여성미술작가회가 '공감'전을 연다. 사진은 손순옥 작가의 꽃노을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충북지역 여성 미술작가들이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화폭에 담아 전한다.

충북여성미술작가회(회장 손순옥)는 16회 충북여성미술작가전 ‘공감(empathy)’을 연다.

지역 여성 미술작가 35명이 참여해 4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는 이번 전시는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충북문화관 숲속갤러리에서 볼 수 있다.

참여작가는 김경애, 김길은, 김미영, 김서연, 김성미, 김영란, 김현경, 문지연, 박병희, 서영란,서은희, 서효숙, 손순옥, 송선영, 송연호, 송영자, 연영애, 염지윤, 오윤희, 우아미,

윤문영, 윤미영, 이경화, 이경희, 이난희, 이미정, 이상애, 이선영, 이소영, 이자연, 이희경 작가다.

전시명에서도 알 수 있듯 이번 전시는 ‘공감’과 그로부터 나오는 위로를 주제로 기획된 전시다.

참여 작가들은 ‘공감’을 주제로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에서부터 사물과의 관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작품으로 보여준다.

즐거움과 기쁨, 내면의 우울함까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감성과 여기서 나오는 공감, 위로를 담아냈다.

손순옥 회장은 “충북여성미술작가회는 올해 ‘여성미술 작가 세미나’, ‘젠더토크 콘서트’ 등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의 요청에 맞게 사회 구성원들과 공감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며 “작가들이 공감하는 방법은 바로 그림이다. 전시회를 통해 공감과 위로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