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중심 역동하는 예산 건설에 힘쓸 것”

재선 성공한 황선봉 군수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충남 중심의 역동하는 예산 건설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군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이번 재선에 성공한 황선봉 예산군수는 2일 민선7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소회를 이렇게 피력했다.

황 군수는 “그동안 민생 현장을 수없이 다녀보고 일하면서 예산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 낸 것이 바로 군민과의 10대 약속, 117개 사업”이라고 밝혔다.

현재 군내에는 4개 산업단지 128만평이 조성돼 우량기업 유치와 일자리지원센터설치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신례원 지역자동차 동력전달장치 및 수소차 부품 실용화사업, 6차 산업형 농공단지와 구)충남방적 개발을 추진하여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황 군수는 “먼저 행복한 도시가 되기 위해서 노년을 위한 어르신 섬김에 노력할 것”이라며 “노인일자리 사업과 경로당 운영비 지원 확대, 행복한 노인의 집 운영, 노인어르신 봉양수당, 시니어클럽운영, 독거노인지원확대, 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노인기초연금 인상 및 어르신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해 갈 것”이라는 복지 지원의지를 밝혔다.

또한 품격 있는 예산 관광 문화시대를 열기 위해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과 예산 산성발굴 등 문화유산 관광자원화,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 착한 농촌체험세상 조성 등에도 역점을 두어 관광산업의 경쟁력 확보라는 로드맵도 내놨다.

황 군수는 또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를 통해 중·고생 입학생 교복비 지원, 우수인재 기숙사비 지원, 예산초체육관 신축과 체력증진 시설 조성 및 중학교 무료급식을 고교 까지 확대할 것”이라며 “지역아동센터 지원 확대 및 온종일 돌봄 선도사업을 어린이와 청소년 인재육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황 군수는 “함께 사는 공동체 사회. 따뜻한 복지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며 장애인 생활안정 및 재활자립 시설 지원과 저소득층 지원확대, 국가유공자 수당 및 전적비 순례지원,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인상,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지원과 5세 이하 아동자녀부모 아동수당 지급, 다문화가족 지원 확대 등 더불어 사는 예산군에 역점을 두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끝으로 황 군수는 원 도심 활성화 공동화방지 100억원 조성과 보건소 신축이전 및 치매센터 운영, 예산상설시장 빈집 점포 먹거리 타운 조성에 주력하겠다“라며 ”내포신도시 발전을 위해 내포 삽교지역 이지더원아파트 준공에 따른 내포지역 인구증가를 위해 소방복합치유센터 및 수도권 소재 정부․공공기관을 유치,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 추진과 장항선 복선전철 조기추진,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및 서부내륙고속도로 공사에 주민의견을 반영, 사통팔달 교통중심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