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대전 서구 평촌동 일원에서 추진 중인 평촌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 타당성 심의를 통과해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었다.

대전시는 10일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은 최근 대전도시공사 사업 참여를 위한 행정 절차로 진행된 평촌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 결과 '타당성 있음'으로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증가하는 산업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서구 평촌동과 용촌동 일원 85만8천㎡의 터에 2천444억원을 투입해 새로운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시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타당성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올해 하반기 시의회 의결 및 지장물 조사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보상 계획 공고 및 감정 평가를 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에는 공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시는 산업단지 조기 정착을 위해 440억원을 투입해 평촌일반산업단지와 국도 4호선을 연결하는 총연장 3.8㎞의 산업단지 진입도로도 건설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2016년 1월 평촌일반산업단지 지정계획 고시에 이어 같은 해 12월 산업단지계획 승인 및 지형 도면 고시를 거쳐 대전도시공사를 사업시행자로 지정했다.

한선희 시 과학경제국장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