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국회의원과 전략적 공조체계 구축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 천안시가 내년도 국비 4조3828억원을 확보하기 위해 지역구회의원과 전략적으로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천안시는 11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국회의원과 시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규희(천안갑), 박완주(천안을), 윤일규(천안병) 국회의원 3명 모두 참석했다.

이 자리서 구본영 천안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미래를 견인할 국비지원 요청사업 65건에 대한 총사업비 4조3928억원 규모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사업 추진상황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천안역사 개량’, ‘국도대체우회도로건설’,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등 주요 특별관리 사업에 대해 국비 확보와 방안 등을 논의했다.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주요사업인 ‘천안역세권·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 ‘도시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개설’ 등을 위한 국비 확보 방안도 협의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지역 국회의원 등과의 공감과 공조체계를 구축해 내년도 목표사업에 대한 국비가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최재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