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는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수혜자들을 대상으로 7월 둘째 주부터 건강물품을 배부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는 음성군으로부터 위탁받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행 중인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수혜자들을 대상으로 7월 둘째 주부터 건강물품을 배부한다.

이는 6월 중 3주에 걸쳐 각 읍·면 분회를 순회하며 실시한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통해 다수 제기된 건강물품 지원 요구에 부응하고자 사업 보조금의 효율적 운영으로 집행이 가능하게 됐다.

음성 노인회에는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수혜자로 1150여명의 노인이 등록돼 있다.

고령으로 인해 만성 관절염 및 근육통으로 고생하고 있는 이들에게 소염진통성분이 함유된 파스(첩부제)를 1박스(40매)씩 배부한다.

류재경 지회장은 “참여자와 수혜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고령으로 인해 발생하는 노인성 질환의 고통을 잠시라도 완화시킬 수 있는 물품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9988행복지키미 사업은 참여 노인들에게 활동을 통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소득을 보장하고,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 노인들에게는 말벗 서비스 및 봉사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을 지원해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 실현과 음성군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음성군 노인회에서는 9988행복지키미, 공공시설지킴이, 청소년안전지킴이, 보육교사도우미, 경로당환경개선 사업에 700여명의 노인이 참여·활동하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