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가평 일원에서 세종시 초‧중‧고 학생회연합회 ‘한울’ 회원 86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12일 가평 일원에서 진행한 리더십 캠프 장면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2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가평 일원에서 '학생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 초‧중‧고 학생회연합회 ‘한울’ 회원 86명이 캠프에 참가했다.

한울 회원들은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수련원 등에서 △함께 참여하는 팀파워 공동체 활동 △수목원과 프랑스 문화를 익히고 탐색하는 감성 프로그램 △신개념 자치회의 △봉사활동과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 협의회 등 학생 참여 중심의 활동을 통해 세종시 청소년리더로서의 역량을 길렀다.

특히, 학생자치 전문가와 함께하는 ‘ACE (Active,Challenge,Energy) 민주적 자치 리더십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학생회 리더로서 충실히 수행해야 하는 역할과 실천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 나눔, 공유, 협업 등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도전의식도 심었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의식, 공동체의식은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으로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한울 회원들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각 학교의 여건에 맞는 학생자치 활동을 통해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교육공동체가 더 성장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같은 마음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