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및 중부권 창의체험교육 거점화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괴산·증평·음성군이 주최하는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 캠프’가 지난 14일과 15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에서 열렸다.

중부4군에 따르면 창의공작 캠프는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으로 추진 중인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의 2017~2018년도 추진 사업이다.

지역연계협력사업 취지에 맞게 진천‧증평‧괴산‧음성군이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의 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중심의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석대 진천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총 80가정(160명)이 참여했다. 1차(14일)와 2차(15일) 각 40가정(80명)을 대상으로 가족캠프가 진행됐다.

글로벌 교육 트렌드인 ICT 창의융합 체험교육으로 과학상자와 코딩보드를 접목하고 햄스터봇과 엔트리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창의적이고 컴퓨터적인 사고능력 및 문제해결력, 소통능력 등을 배양하는 등 소프트웨어 중심의 미래사회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이다.

중부4군은 지난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선정이후 지자체 간 연계협력을 통해 현재 유아 및 초등 ICT 창의융합 체험과정, 3D프린팅 과정등을 창의공작소 정규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다양한 창의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해 지역민의 교육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도·농 균형의 학습기반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한 학부모는 “평소 접하지 못한 코딩교육과정을 아이와 함께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어 만족스럽고, 무엇보다 중부4군이 한데 어울려 서로 우정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진천군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가진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천군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과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