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국 신설 따라 업무추진회의 혁신

영동군 공무원들이 16일 ‘관광활성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주제로 열린 업무추진협의회에서 개선방안을 제안하며 자유롭게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고 있다.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민선7기를 시작하면서 2개의 국(局)을 신설한 영동군이 민선 6기부터 운영 중인 업무추진협의회를 쌍방형 토론 방식으로 새롭게 전환키로 했다.

16일 영동군에 따르면 이달부터 업무추진협의회를 국(局) 신설에 따른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행정혁신 패러다임에 맞는 효율적인 회의 문화 정착을 위해 기존 단조롭고 일방적인 회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주제가 있는 쌍방형 토론 방식으로 회의 방식을 바꿨다.

회의변경계획에 따라 매월 월간업무 보고회 1회, 신규사업·시책 보고고회 1회, 국별 토론회 1~2회, 군정현안 보고회 1~2회가 진행된다.

이중 월간업무와 군정 주요 현안 보고는 군수가 주재하고, 신규사업·시책 보고회는 부군수가, 국별 토론회와, 국별 간부회의는 국장이 주재한다.

기존 일방적 보고로 실효성이 없었던 주간업무 보고회는 없어지며 국별 토론회에는 각 과별 팀장이 전원 참석해 자유롭게 군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군은 주요 정책과 현안사항 결정시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고 부서간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등 행정의 능률성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회의 결과 제안된 생산적인 의견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의 면밀한 검토와 보완을 거쳐 군정 주요 정책 추진 시 반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토론형 회의문화 정착과 업무추진협의회 내실화로 지역 현안, 갈등, 쟁점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내겠다”며 “부서 간 업무 공유와 협업체계를 더욱 단단히 구축해 군정 발전을 앞당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군은 민선7기를 맞아 행정복지국과 농산업건설국 등 2개의 국을 신설했다. 영동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