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독서교실·문화강좌 운영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홍성군 광천읍 광천공공도서관은 오는 7월 31일~8월 4일까지 독서교실과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 ‘NIE로 알아보는 음식문화’ 등 다양한 문화강좌는 초등 3~6학년 학생 대상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20분까지 운영하며 자연과학을 주제로 생물부터 지구과학까지 다양한 과학 분야를 알아본다.

이번 문화강좌는 동식물, 지구와 우주 등 관련 학습 도서를 통하여 그림 그리기, 표어 만들기,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책을 통하여 지식 습득과 정보 활용 방법을 배워 독서 습관과 도서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NIE로 알아보는 음식문화’가 초등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NIE는 신문을 교재로 활용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교육방법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부터 미래에 먹게 될 새로운 음식문화까지 다양하게 학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문화강좌는 어린이들의 유익한 방학생활을 돕고 신문이라는 정보매체에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 기한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