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수송기계 부품 기업협의회, 이웃사랑성금 200만원 기탁

(재)충북테크노파크는 청풍리조트 힐하우스에서 제천 자동차(수송기계) 부품산업 클러스터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는 청풍리조트 힐하우스에서 제천 자동차(수송기계) 부품산업 클러스터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클러스터 회원사 및 산학연관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전략 인문학 특강과 클러스터 회원기업 네트워킹 및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전문가 코칭 등을 통해 클러스터의 발전방향 모색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 협의회는 이번 워크숍에서 제천시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시는 오는 2021년까지 충청북도 3단계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으로 자동차(수송기계) 부품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3단계 사업은 사업비 230억원 중 자동차(수송기계) 부품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에 87억원, 3산업단지 내 공공시설 조성사업에 138억원, 혁신역량 강화사업에 5억원을 투자한다.

제천시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회원사 간 네트워크 구축과 자동차 부품 소재 동향을 공유함으로써 회원사들의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며 “3단계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자동차 부품산업이 제천의 신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