Ø 전담조직 구성해 2년간 공동개발 및 생산라인에서 테스트 제공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SK하이닉스가 18일 이천 캠퍼스에서 박성욱 부회장을 비롯해 ㈜미코 최성학 대표, 유비머트리얼즈㈜ 이곤섭 대표, 티이엠씨㈜ 유원양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기술혁신기업’ 선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은 기술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SK하이닉스는 이들 기업이 개발한 제품을 SK하이닉스 생산 라인에서 실험적으로 적용, 성능을 평가하게 해준다. 또한 회사당 무이자 기술개발 자금대출을 해주고, 개발 제품에 대해 최소구매 물량 보장 및 다양한 판매처 확보도 지원한다.

박 부회장은 “기술혁신기업과 같은 상생협력 프로그램이 반도체제조사-장비업체-원자재업체 간 긴밀한 협업 체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더욱 고민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기술, 금융,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총 4,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이를 통해 1~3차 협력사 지원, 납품대금 대출 지원, 상생결제시스템 확대 등을 중심으로 상생협력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에는 2∙3차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공유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진행 중이다.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